팝업닫기

도시개발자료실

home 정보광장도시개발자료실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sns공유
게시판 제목, 작성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조회수로 구성된 표
제목 인천시. <더불어 잘 사는 균형발전 방안, 2차 발표> “바다를 시민 품으로·원도심에 활력을”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5-02 14:46 조회 50
출처 : 인천시청 보도자료
지공부서 : 도시재생건설국 재생정책과
문의 전화 : 032-440-4502 담당 : 문윤구
보도자료 원문 및 세부내용은 아래 첨부된 hwp파일 참조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4월 30일 소래습지생태공원 전시관에서 지난해 10월 25일 발표한 균형발전 방안의 후속으로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해양친수도시로서 인천의 매력과 활력을 높이는 ‘2차 더불어 잘 사는 균형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 이번 발표는 작년 10월 구(舊))제물포구락부에서 발표한 7대 핵심과제·63개 세부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후속 조치로, 시는 25개 세부사업을 추가 발굴해 인천만의 균형발전 로드맵의 완성도와 추진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 지난 1차 발표에 이어 이번 2차 로드맵도 민선7기 시정부에서 최초로명칭을 균형발전정무부시장으로 바꾸고,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허종식 부시장이 발표했다.

▣ 허 부시장은 “민선7기 인천시는 ▲도시재생 ▲교통인프라 확충 ▲활력 넘치는 해양친수도시 조성의 3대 전략을 축으로, 소통과 협치·혁신의 시정 철학을 입혀 시민과 함께 인천의 미래모습을 그리고, 새로운 시도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시민에게 진정으로 행복과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균형발전 방안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어 지난해 1차로 발표했던 7대 핵심과제별로 추진 실적을 설명하고, 균형발전 전담 부시장을 중심으로 각각의 사업별 추진사항에 대해 정기적인 보고회를 하는 등 효율적인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시민들에게 보고·소통할 계획임을 밝혔다.

▣ 인천시는 1차 사업의 추진실적으로

○ 연안부두 바다쉼터, 소래 해넘이 다리 해양데크 설계 입찰, 개항창조도시 마중물 사업으로 상상 플랫폼, 우회 고가 정비를 설계 중이며, 우각로 스토리텔링 및 상징공간과 성냥마을박물관을 완료하고, 승기천·수문통 물길 복원 타당성 용역을 착수하였다고 설명했다.

○ 또 인천대로 도로설계 입찰,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현장센터 개소, 더불어마을 9개소 선정, 마을 주택관리소 11개소를 운영 중이며, 문화 오아시스 73건 선정, 인천뮤지엄파크 사전평가 신청, 부설주차장 1,254면 개방, 스쿨존 내 어린이 안전을 위한 254개소 시설개선을 추진하고 있는 점을 꼽았다.

▣ 이날 공개된 2차 핵심과제별 주요사업은 다음과 같다.
이하 생략
첨부파일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