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개발정보

home 정보광장지역개발정보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sns공유
게시판 제목, 작성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조회수로 구성된 표
제목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추진 동의안 도의회 통과 … 6월말 조사․설계 용역 발주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5-29 15:02 조회 103
출처 : 경기도청 홈페이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원문은 첨부파일 다운로드 및 참조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추진 동의안 도의회 통과 … 6월말 조사․설계 용역 발주
○ 28일 경기도의회,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신규 투자사업 추진동의안 ‘원안 가결’
○ 2022년 부지조성공사 착공. 2024년 사업 준공 목표

경기도가 경기북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다.

28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35회 본회의를 열고 경기도시공사가 제출한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신규투자사업 추진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신규투자사업 추진동의안은 경기양주테크노밸리의 사업방식과 규모, 사업비 등을 담은 것이다. 현행 제도상 경기도시공사 등 지방공기업은 신규 투자사업 시작에 앞서 타당성 등을 도의회에 승인받아야 한다.

동의안에 따르면 경기양주테크노밸리는 양주시 마전동 일원 약 30만 1천㎡(9만평)에 조성되며 총사업비는 1,424억원에 이른다. 경기도가 사업승인권자이며 경기도와 양주시, 경기도시공사가 사업시행자로 산업단지 개발사업 방식으로 추진된다.

추진동의안이 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도는 이르면 6월말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조사·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본격적인 후속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도는 2021년까지 산단계획 승인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2년 부지조성 공사를 시작해 2024년경에는 기업 입주가 시작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는 경기양주테크노밸리에 섬유/패션 등 경기북부 특화산업과 전기.전자 산업 등에 IT를 융합시킨 스마트 생활소비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종수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추진동의안이 도의회를 통과한 만큼 경기양주테크노밸리가 낙후된 경기 북부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견인해 남.북부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착실히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링크
닫기 일주일간 이창 열지 않기
닫기 일주일간 이창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