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뉴스정보

home 정보광장뉴스정보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sns공유
게시판 제목, 작성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조회수로 구성된 표
제목 청주시, 한국전통공예촌 복합문화산업단지 조성 본격화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8-12-06 13:29 조회 4
5일 관계부서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쌍이리 32만2617㎡에 2918억원 투입

충북 청주시는 2918억원 규모의 한국전통공예촌 조성사업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시와 한국전통공예산업진흥협회(회장 하종철)는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도 담당자, 시·도의원, 공예협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통공예촌 복합문화산업단지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연구기관인 청주대 산학협력단에 따르면 청주시 미원면 쌍이리 32만2617㎡에 공예품 생산 및 전시·체험, 주거시설을 갖춘 전통공방, 창조공방, 저잣거리를 조성한다.

산학협력단은 야외공연장, 상가시설, 한옥호텔, 글램핑장, 사계절썰매장, 스카이라이드, R&D센터, 전통공예 기술양성소, 농특산물판매시설도 제안했다.

시는 생산유발효과 1972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696억원, 고용 유발효과 1456명, 연간 방문객 110만명 등의 경제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시는 공예협회가 산업단지 투자의향서와 문화산업단지 조성계획을 제출하면 협의를 거쳐 내년 3월 문화산업단지 지정권자인 문화체육관광부에 사업을 신청하기로 했다.

한범덕 시장은 “공예도시 청주, 문화도시 청주 도약을 위한 국내 최대의 복합문화산업단지로 전통과 현대의 융·복합 기술을 접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정신적 가치를 이끌어주는 훌륭한 문화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