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보

home 정보광장뉴스정보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sns공유
게시판 제목, 작성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조회수로 구성된 표
제목 가평군, 중소기업 육성지원 나선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5-29 14:43 조회 63
출처 : 가평군 보도자료

가평군이 올해 소상공인 조례를 개정해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육성지원 강화에 나선다.

27일 군에 따르면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 및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금년 4월 소상공인 지원 조례 전부개정을 공포하고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7명의 소상공인 지원위원회를 구성해 운영중에 있다.

이와 함께 담보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신용을 경기도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여 대출해주는 특례보증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경영안정을 돕고 있다. 현재 관내 63개업체에 12억여원이 지원됐다.

또 군은 경기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에 8천여만원을 투입한다. 예산 소진시까지 건당 총 소요비용의 50~80%가 주어지며 지난해에는 11개 업체 27건에 8천여만원이, 금년에는 6개 업체 18건에 4천여만원이 지원된 상태다.

아울러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사업으로 운전자금,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등에 180억여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가운데 지난해에는 12건에 41억여원이 지원됐다. 

특히 기업현장 중심의 맞춤형 1:1 애로기술을 해결해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강화하고자 기술닥터 사업도 추진한다. 기업당 3백만원 이내로 군 70%, 경기도 30%의 출연금이 들어간다.

더불어 지식재산경영, 진단 및 컨설팅, 특허기술 동향조사, 브랜드 개발 및 전략수립 등 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과 지역규제 여건에 부합하면서 인허가 등 절차가 신속한 북면 목동지방산업단지, 상면 태봉리 미니공단 및 봉수리 단지 등에 기업유치를 벌여 나가기로 했다. 현재 3개 공단에는 30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는 등 관내에는 총 132개 업체가 운영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제조업체, 관광·숙박업 등 관내 대표기업 11개업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인 상생협력 간담회를 통해 공생의 길을 찾는 시간을 갖었다”며 “적극적인 기업유치와 창업활동 지원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한 순화적 경제구조를 만들어 어려운 기업환경을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링크
닫기 일주일간 이창 열지 않기